본문 바로가기

레이저제모

레이저다리제모, 1일차에 털이 바로 없어질까??

레이저다리제모, 1일차에 털이 바로 없어질까??

안녕하세요! 유스타일나인입니다^^ 이번 연휴 잘 보내셨나요? 추석이 시작 되기 전엔 길게 느껴져서 여름휴가가 다시 돌아온 느낌이구나~ 했는데, 막상 시간이 지나고 나니 생각보다 빨리 지나가 버린 기분이에요. 임시 공휴일이랑 개천절도 같이 묶여 있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신 분들도 있고, 여행 다녀오신 분들도 있을텐데, 전 가족들이랑 함께 시간보내며 먹방에 술파티까지... 새벽을 새며 달려서 뭔가 순식간에 끝난데다 더 피곤한 느낌.. 하지만 연휴동안 느슨했던 피부관리, 제모관리는 다시 시작해야만 하겠죠?

사실 전 원래 계획대로 였다면 추석 전 주에 피부과 예약해서 피부랑 레이저다리제모 같이 관리 받아볼 생각이었어요. 근데, 자꾸 다른 약속들과 일정들이 생겨 일요일에나 간신히 시간이 비더군요.. 근데 일욜에 여는 피부과가 어딨나요...ㅜ 게다가 연휴가 껴써 성형외과는 몰라도 피부과 여는 곳은 찾기 어렵잖아요. 그래서 추석동안 꾹 참다가 이제야 다시 제모랑 미백 시술 알아보고 있는데요! 아마 저와 같은 상황 때문에 이제야 병원 알아보고 계신 분들도 꽤 많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레이저다리제모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해 네이버에 검색해서 여러 질문들을 먼저 살펴보았는데요! 가장 많은 질문들이 바로 1일차에 대한 효과 였습니다. 레이저제모를 한 후에 바로 당일 털이 싹 없어지는지, 아니면 하루 지나서 없어지는지 하는 질문이었는데- 레이저제모는 한달에 한번 씩 6회 이상의 시술이 필요한 시술이에요. 한번 할 때마다 10%정도의 털이 없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쉬울 거 같은데요.

아마 레이저다리제모 1회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는 유튜브나 네이버티비, 인스타 릴스 같은 영상들이 큰 영향을 주고 있을 거 같네요. 레이저제모 검색하면 나오는 자극적인 영상들을 보면 한번 레이저를 쏘니까 신기하게 털들이 파박하고 지저 져 없어지는 영상들이 많아요. 게다가 면도없이도 터져나가는 털들이라니.. 실제로 그런거 절대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화상의 위험이 크죠. 실제 그런 영상들을 보고 해당 영상을 올린 피부과 상담을 통해 면도없이 제모가능하냐, 1회로도 저렇게 털이 없어지는 것인지 물어보면 불가능하다는 말이 나옵니다.

털에도 생장주기가 있습니다. 4~8주 간격으로 성장기 - 퇴행기 - 휴지기 3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레이저제모는 여기에서 성장기의 털에만 반응합니다. 하지만 우리 몸엔 정말 수많은 털들이 있고, 각 털들마다 털의 위치나 깊이, 생장 싸이클이 다 다르기 때문에 성장기의 털이 많이 올라올 수 있는 간격으로 병원에서 시술날짜를 추천하게 됩니다.

레이저다리제모 시술 후 느낌은 면도한 것 마냥 털들이 콕콕 박혀 있을 거예요. 2주정도 되야 빠질 털들은 빠지고 다시 올라온 털들은 또 올라오게 되죠. 이렇게 다시 올라온 털들을 다시 병원에 가서 레이저로 모낭을 파괴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점차 털이 없어져 반영구적인 효과를 만든다고 보시면 되세요^^ 퇴행기나 휴지기의 모낭들은 레이저에 의한 타격을 받지 않기 때문에 여러 차례의 레이저제모 시술은 필수라고 생각하셔야 해요. 따라서 1회로는 바로 제모효과가 생기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차이는 있지만 1회로는 그닥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레이저다리제모 1회에 10%의 털이 사라지는건데 눈에 인식하기로는 효과가 없다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번, 네번.. 점점 횟수를 늘리면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괜히 했나.. 효과없다는 말이 사실이었나 부정적인 생각들을 하게 되기 마련이에요. 또 가끔 씩 몇번 받은 것 만으로도 효과가 좋게 나타나 6회 이상 받으라는 말이 병원의 장사속이라는 생각해 멈추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저다리제모 할 때, 이왕 시작하는거 정말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멈춤없이 주기에 맞춰 털을 잘 제거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렇게 멈추게 되도 나중에 털이 또 올라와 다시 병원 방문하시는 경우들이 대부분이니까요. 제모때문에 한달에 한번 씩이라도 계속 병원가는거 사실 정말 귀찮은 일이죠. 하지만 레이저제모를 시작하시기로 하셨다면 인내 또한 필수인 듯 합니다. 다만 시술받으면서 효과가 좀 생각보다 낮다 싶으실 때 담당 의료진에게 소견을 말씀해 주시면 다른 파장의 레이저를 쓰거나 레이저의 에너지 값을 높게 하는 방법 등 조치를 취해 주실 거예요^^

또 레이저다리제모 할 때, 면도를 하고 방문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거 같아요. 유튜브의 여러 영상들을 보면 털이 없는 상태에서 레이저를 조사한 영상들도 있지만, 털이 길게 있는데 레이저로 조사하는 영상들도 있기 때문에 레이저제모가 처음이시라면 궁금해 하실 만한 질문인데요! 보통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하루 전 면도를 하고 방문하라고 합니다. 레이저 시술 시 각 레이저 기계에 적합한 털의 길이가 있는데 어떤 레이저는 바짝 면도한 상태에서 해야하고, 어떤 레이저는 털이 짧게나마 살짝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저희 유스타일나인은 레이저제모를 메인으로 시술하는 병원입니다. 2007년부터 오늘날까지 오랜시간동안 전신 레이저제모 시술을 해 온 병원으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완성도 높은 시술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좀 더 높은 제모효과를 위해 담당 의료진이 여러분의 털상와 피부상태를 체크하는 게 필수입니다. 그래서 유스타일나인 내원시에는 따로 미리 면도할 필요없이 그냥 오시면 의료진이 여러분의 상태를 보고 적합한 털길이로 면도도 해드리고, 알맞은 레이저 기계를 선택하고 강도와 깊이 등을 조절할 거에요^^

보통 레이저제모를 할 때 보면 여러 부작용 걱정을 할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상담할 때 많이 아픈지, 큰 부작용이 생기는건 아닌지 등등의 질문들이 많습니다. 사실 레이저제모는 고의적으로 약한 강도의 화상을 통해 모낭을 파괴하는 시술이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병원의 적절한 케어는 정말 중요하죠! 시술 후 쿨링케어나 진정케어 등을 통해 시술 후 반응을 잘 살피고 관리해 주는 병원에서 레이저제모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가 시술하는 동안 계속 건조해진 상태가 될 거에요. 특히 다리는 우리 몸중 가장 건조한 부위 중에 하나잖아요? 그런데 레이저제모를 한다면 더더욱 케어가 중요합니다. 보습!! 보습이 정말 중요해요. 뜨거운 빛에너지로 모낭을 지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져 간지럽기도 잠시간 울긋불긋하거나 닭살처럼 올라오기도 하는데 이런 반응들을 제대로 케어해 주는 병원을 간다면 더욱 만족스럽게 제모받을 수 있겠죠?

또 1회차에서 털이 뾰족 뾰족 샤프심처럼 자라는지 묻는 분들도 계신데, 1회에서는 면도한 것과 비슷하다 보시면 되세요. 그러다가 점차 횟수가 늘면서 털이 듬성듬성 자라다가 굵기도 솜털, 잔털처럼 얇아지게 되다가 종국엔 깔끔한 반영구제모 효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스타일나인은 여러가지 고성능 레이저 장비를 갖춘 병원답게 시술 시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를 섞어서 완성도 높은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게다가 여성분이라면 면도는 물론이고 겨드랑이제모 시술까지 영원으로 서비스 받아보실 있죠~

레이저다리제모 필수인지 선택인지 고민할 수 있지만 이왕 하는 것이라면 정말 완성도 높게 끝내는 것이좋잖아요? 하지만 병원의 위치가 불편하다면 병원가는 날도 불편함으로 다가 올거에요.. 유스타일나인은 따로 다시 물어보는 일 없이 강남역 11번 출구 바로 앞 글라스타워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분이라면 아래의 카톡, 네이버톡톡, 전화상담 링크를 클릭하시면 빠르고 친절한 상담 도와드립니다^^